2024. 4. 2. 23:13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한 마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국제교육후견인협회 CI 소개
사단법인 국제교육후견인협회(International Educational Guardian Association)의 로고는 "교육자(학교)"와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미숙한 "학부모",이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한국의 "사회와 제도", 그리고 이들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위한 연결고리인 "국제교육후견인"이 함께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의 성장을 돕는 교육안전망 구축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교육후견인의 역할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의 생활적응 및 학업지원으로 유학생활에 필요한 모든 과정에 대한 지원 및 관리를 수행합니다.
국제교육후견인협회 협회개요
국제 교육후견인협회는 중등교육과정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생활 지원을 위한 비영리기관 입니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중등교육과정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다양성과 문제들이 대두하고, 대안을 마련해야하는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나 이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수준과 지원은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전세계가 1일 생활권이 되면서 국제적인 교류가 빈번해지고 한국으로 향하는 외국인들의 연령대도 점점 내려가는 추세이기에 교육취약계층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성년 외국인 유학생들이 문화와 언어가 다른 타국에서 성숙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본 기관을 설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