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육후견인협회, 국내고 재학 외국인 유학생 '대학탐방·봄나들이' 동행
2025. 4. 21. 14:31ㆍ협회활동/언론보도
2025. 4. 21. 14:31ㆍ협회활동/언론보도
서울대 재학생 학교소개와 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학생 장학금 전달
고교 외국인 유학생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마련 필요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 국제교육후견인협회(이사장 이지희)는 지난 6일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국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30여명과 함께하는 대학탐방 · 봄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벚꽃이 만개한 서울대 관악캠퍼스 교정에서 서울대 재학생의 학교소개와 사진촬영을 하며 한국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교육부의 'Study Korea 300K Project‘ 추진계획으로 국내 대학에 진학하는 외국인 유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대학에서는 외국인 학생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국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지원과 관리는 부족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국제교육후견인협회에서는 서울/인천지역 고등학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대상 서울대 대학탐방 · 봄나들이 행사와 한국어능력시험(TOPIK) 우수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 전달을 진행했다.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장학금 전달 [사진=국제교육후견인협회]
한국어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된 비혁위 학생(중국 국적)은 “현재 한국대학 진학을 목표로 국내 고등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대 견학이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전했다. 이지희 국제교육후견인협회 이사장은 “낮선 나라에서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학생들을 위하여 더 많은 체험활동과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대학 진학에 대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국제교육후견인협회는 다양한 환경과 출신지역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중도탈락 및 유학생 불법체류를 예방하고 성공적인 한국생활 정착을 위한 정서적·사회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국제교육후견인협회는 2023년 코로나 이후 법인을 설립하여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생활정착과 사회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연계 업무협약을 통한 국제교육후견활동지원 △전문상담 심리검사 △협력병원 건강검진 △의료기관 긴급동행 △외국인 유학생 정책자문 등 다양한 분야의 공익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0481http://www.enewstoday.co.kr)